안녕하세요, 림맘입니다!
지난번에 브랜드별 카시트 무상교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https://limlim8718.tistory.com/102
이 번에는 새로 살 카시트 브랜드를 추려서 몇 군데 비교해보았습니다.
~ 브랜드별 토들러 카시트 비교 ~
다이치 브이가드 토들러, 다이치 원픽스 360 프리미엄,
페도라 C7, 페도라 C9,
순성 듀클 브릭, 잉글레시나 뉴튼 토들러&주니어,
폴레드 Y FIX , 폴레드 올 에이지 360 ,
콩코드 루미 갤럭시 토들러, 브라이텍스 어드밴스 픽스4 토들러
저희 부부가 제일 중요하게 본 조건은
① 5살까지 사용 가능할 것
② 체구가 작은 림이가 탈 수 있을 것
③ 목꺽임이 없을 것
④ 5점식 벨트
⑤ 안정적으로 보일 것
이 다섯 가지였습니다.
추가로 카시트의 눕혀지는 각도나 차양막 등
다른 여러 가지도 고려했지만
주로 본 건 저 다섯 가지입니다.
인지도 있는 카시트들 대부분이 이미
안전성에서는 검증이 끝난 것들이기에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림이의 편의를 크게 생각했습니다.
회전형을 처음에는 조건으로 두었는데
회전형의 대부분이 신생아부터 탈 수 있는 거라
시트가 좁아보였고
회전형이 흔들림이 있다는 얘기에
고정형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회전형에 태우면서 편했던 부분도 있어서
고민 대상에서 뺄 수는 없었습니다.
페도라C7 카시트가 나쁜 건 아니어서
고려 대상에 포함시키긴 했지만
다른 브랜드와 종류의 카시트를 써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ㅎㅎ
대부분의 토들러 이하의 카시트는 5점식 벨트 방식을 쓰고 있었고
토들러 시기부터 쓰면 체구가 작은 아이의 경우 주니어 시기에도 쓸 수 있어 보였습니다.
자세한 비교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파일은 밑에 첨부해두었습니다^^
브랜드 | 다이치 브이가드 토들러 | 다이치 원픽스360 프리미엄 |
카시트 크기 (너비 * 높이 * 깊이) |
50~56 * 64~83 * 40 | 63 * 43 * 64 |
카시트 무게 | 9.5KG | 13.42KG |
무상교환 | ○ (조건부) | ○ (조건부) |
형태 | 고정형 | 회전형 |
ISOFIX | ○, 탑테더 | ○, 서포트레그 |
등받이조절 | 3단 (90도~118도) | 4단(최대150도) |
머리보호대조절 | 11단 | 8단 |
안전벨트 | 5점식 | 5점식 |
사용가능 연령 | 1살~12살 | 신생아~5살 |
사용가능 무게 | 9~36KG | 3~18KG |
차양막 | △ (썬바이저3단조절) | △ (썬바이저3단조절) |
기타 | 측면보호대, 컵홀더 |
측면보호대, 앞,뒤보기 리바운드스토퍼 99%향균원단 원 핸드 컨트롤 |
다이치의 경우 많은 분들이 쓰고 후기를 남겨주시며 자세하게 살펴보기 좋았는데
등받이 조절 각도가 작고
차양막이 짧은 썬바이저여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브랜드 | 페도라 C7 | 페도라 C9 |
카시트 크기 (너비 * 높이 * 깊이) |
55 * 63 * 43 | 45 * 53~75 * 42 |
카시트 무게 | 9.9KG | 7.9KG |
무상교환 | ○ (조건부) | ○ (조건부) |
형태 | 회전형 | 회전형 |
ISOFIX | ○, 서포트레그 | ○, 탑테더 |
등받이조절 | 5단 (뒤149~165도/앞102~135도) | 3단 (뒤150도/앞110~125도) |
머리보호대조절 | 10단 | 7단 |
안전벨트 | 10단,겹침,5점식 | 7단,겹침,5점식 |
사용가능 연령 | 신생아~48개월 | 신생아~7세 |
사용가능 무게 | 신생아~18KG | 신생아~25KG |
차양막 | ○ | ○ (짧음) |
기타 | 측면보호대, 앞,뒤보기 리바운드스토퍼 |
측면보호대, 앞,뒤보기 |
페도라는 이미 사용했던 브랜드라서 잘 안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려했던 제품이 둘 다 회전형이고
이미 써보았던 브랜드라 다른 회사의 것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브랜드 | 순성 듀클 브릭 | 잉글레시나 뉴튼 토들러&주니어 |
카시트 크기 (너비 * 높이 * 깊이) |
44 * 47 * 65 | 58 * 62-81 * 45 |
카시트 무게 | 12.5KG | 11KG |
무상교환 | ○ (조건부) | ○ (조건부) |
형태 | 고정형 | 고정형 |
ISOFIX | ○ (탑테더) | ○ (탑테더) |
등받이조절 | 4단계 | 4단 (많이 안 눕혀짐) |
머리보호대조절 | 9단 | |
안전벨트 | 겹침, 5점식 | 겹침, 5점식 |
사용가능 연령 | 12개월~12세 | 9개월~12세 |
사용가능 무게 | 9KG~36KG | 9KG~36KG |
차양막 | △ (썬쉐이드4단조절) | X |
기타 | 측면보호대, 수납포켓, S.H.P시스템(측면충돌보호) |
순성은 넘쓰가 주변분에게 추천을 받았고
잉글레시나는 저의 취향의 디자인이었습니다.
브랜드 | 폴레드 Y FIX | 폴레드 올 에이지 360 |
카시트 크기 (너비 * 높이 * 깊이) |
48*60*44 | |
카시트 무게 | 11.5KG | 13KG |
무상교환 | ○ (조건부) | ○ (조건부) |
형태 | 고정형 | 회전형 |
ISOFIX | ○ (탑테더) | ○ (탑테더) |
등받이조절 | 3단계 | 4단계 |
머리보호대조절 | 10단계 | 16단계 |
안전벨트 | 겹침, 5점식 | 16단, 겹침, 5점식 |
사용가능 연령 | 1~12세 | 신생아 ~ 12세 |
사용가능 무게 | 9~36KG | 신생아 ~ 36KG |
차양막 | ○ (선쉐이드) | ○ (선쉐이드) |
기타 | 측면보호대, 쿼드실드, 리바운드 스토퍼, 락킹벨트, 안전벨트 풀림알림 |
폴레드는 현대자동차 사내벤처 출신들이 만든 회사라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올 에이지 360은 안전벨트 풀림 알림이 있어서 매우 호감도가 높았습니다.
브랜드 | 콩코드 루미 갤럭시 토들러 | 브라이텍스 어드밴스픽스4 토들러 |
카시트 크기 (너비 * 높이 * 깊이) |
44 * 60~83 * 47 | |
카시트 무게 | 15KG | 11.2KG |
무상교환 | ○ (조건부) | ○ (조건부) |
형태 | 고정형 | 고정형 |
ISOFIX | ○ (탑테더) | ○ (탑테더) |
등받이조절 | 3단계 (최대 120도) | 3단 |
머리보호대조절 | ○ | 10단 |
안전벨트 | 겹침, 5점식 | 10단, 겹침, 5점식 |
사용가능 연령 | 1 ~12세 | 9개월~12세 |
사용가능 무게 | 9KG~36KG | 9KG~36KG |
차양막 | X | X |
기타 | 베리오시스템, SIP강화설계, 메탈소재프레임 |
시큐어가드, SSIP시스템, 피벗링크, |
콩코드는 메탈 소재의 프레임을 썼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브라이텍스는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 아는 안전성이 확실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좋았지만
차양막이 없는 것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모두 하나씩 마음에 드는 점과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비교해보고 디자인을 살펴본 결과 하나를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넘쓰의 의견에 설득되어 넘어간 부분이 컸습니다.
별로 궁금하시지 않겠지만...
다음 편에서는 저희가 선택한 카시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파일은 별 다른 내용이 있는 건 아니고 위의 표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전형에는 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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