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1) 동백전 카드 소개 및 사용 후기

by 림맘 2020. 4. 1.

이전에 썼지만 동백전은 부산지역 화폐입니다.

주로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니 발급 받고 직접적으로 혜택을 눈으로 보지 못 하다가

얼마 전 동네 빵집과 테이크아웃 커피를 사고 바로 들어온 캐시백에 이거 구나 싶어서 남기는 후기입니다.

 

 

 

부산 동백전 캐시백

 

 

캐시백 시간 보이시나요? 결제하자마자 1초 뒤 바로 들어오는 빠른 캐시백!

처음에 충전 안 하고 써서 캐시백이 안 들어오길래 안 되는 곳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사용방법을 확인 안 하고 써서 그런거였습니다...

 

 

 

이전 리뷰에 썼지만 원래 캐시백은 6% 였는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캐시백 10% 행사가 3월말에서 4월까지 연장된다고 해서 이대로 가면 연장되는 기간은 더 늘어날 꺼 같기도 하고 해서 겸사겸사 지금부터라도 잘 써보려고 공부를 했습니다. 

 

4월 1일 현재 발표된 동백전 사용혜택은

충전 금액 사용시 캐시백 10% 캐시백 한도는 월 10만원,

연말 30%소득 공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동백전 캐시백 이벤트 연장

 

 

 

 

*부산 동백전 카드 소개 및 주의 사항*

 

 

1. 부산 동백전 카드란?

부산 지역의 자금 유출을 막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가 발행하는 부산 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한 전자상품권입니다.

지난해 12월30일 출시된 카드로 3월 25일 기준 47만 5천명이 가입하고 누적 결제액이 1665억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름은 부산의 시화인 '동백꽃'에 화폐를 뜻하는 '전'을 합성한 명칭입니다. 부산시 소상공인, 시민, 전통시장이 함께(同, 동) 상생하여 소비의 선순환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100(백)가지 행복과 즐거움을 준다는 의미를 가진 지역화폐입니다.

 

 

 

2. 동백전 사용방법

충전식 IC카드를 발급받아서 스마트폰 동백전 어플 또는 부산지역 시중은행 지점에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처

부산 지역 내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사행성 업소,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은 사용에 제한을 둡니다.

 

 

 

- 어플에서 가맹점 찾기 하면 사용 가능한 곳이 뜨는데 전부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병원은 개인병원만 종합병원이나 개인병원은 제외입니다.

배달의 민족 결제도 만나서 결제는 캐시백 가능하지만 이외에는 적용이 안 됩니다.

셀프 주유소에서도 가득을 선택한다면 기본 결제 금액과 실제 결제 금액을 합한 금액이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부산 동백전 셀프주유소 주의사항

 

일부 택시에서 사용이 가능했는데 4월부터는 전체 택시도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4. 주의 사항

***꼭꼭 기억해야 하는 사실은 이 카드가 충전식이라는 사실입니다. 잔액이 없으면 연결된 계좌에서 바로 빠져나가서 결제는 됩니다.

 

하지만! 충전된 금액이 아니라면 캐시백이 들어오지 않으니 꼭 충전 잔액 생각하시고 결제하세요~

잔액이 모자라면 모자라는 만큼만 연결 계좌로 결제 되는 것이 아닌 전액 연결계좌에서 빠져 나갑니다!!

 

 

 

 

 

반응형

댓글